JINJUNARA


다이어리

팔 때도 요령이 필요하지만 사실 때도 요령이 필요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7-10-10 14:54 조회8,327회 댓글0건

본문

진주 제품을 구매하시는 분들 중에 진주를 제대로 알고 구매하시는 분들은 거의 없습니다.
저희한테 구매하실 때도 이것이 정말로 좋을 것 같아서 구매하신다기 보다는
진주만 전문으로 취급하니까 왠지 일반 매장보다는 나을 것 같고,
설명을 들어보면 일반 매장보다는 자세한 설명을 해주시까 왠지 신뢰성이 좀 더 느껴지고,
물건이 많으니까 내가 선택할 폭이 많아서...

즉 물건을 제대로 알아서 산다기보다는 왠지 속지는 않을거 같은 막연한 느낌으로 결정하시는 경우가 많으신데,
?

사실 진주를 제대로 알기위해서는 2,3년간 진주만 취급을 해보셔야 되는 것으로 진주를 제대로 알고 진주 제품을 사시겠다는 것 자체가 어떻게 보면 무리 일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경험이 많은 사람들이 짧은 시간에 고객이 원하는 것을 빨리 찾아내는데는 나름대로 오랜 경험을 통한 요령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 요령만 아시면 구매하시는 분들도 보다 짧은 시간안에 내가 원하시는 물건을 보다 정확하게 빨리 찾으실수가 있습니다.

 

오늘 이런 얘기를 하는 것은 매장에 오시는 손님들 대부분이 맨 처음에 하시는 것이 내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먼저 찾으시려고 하는데 이게 당연한 얘기인 것 같으면서도 내가 물건을 알때는 이방법이 훨씬 나은 방법이 되지만 진주 제품을 처음 구매하시는 분들의 입장에서는 뭐가 나한테 좋은지조차를 모르시면서 보시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이렇게 손님이 원하시는 방향으로 하다보면 일이 진행이 됐다가도 다시 뒤로 가고 손님도 이랬다가 저랬다가 헷갈리는 경우가 대부분일뿐 아니라 심지어 결정을 했다가도 이게 최선일까하고 처음부터 다시 고민을 하시는 경우도 생기게됩니다.
이때는 물건을 아는 사람이 구매 방향을 제대로 이끌어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말씀드리는 이야기는 매장에서 처음 진주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하시려는 분들한테서 저희가 너무나 쉽게 느끼게 되는 것으로
선물을 받으셔서 사용할 분이 매장에 같이 오셔서 그분이 원하시는 것을 직접 고를 때 해당되는 얘기이며, 귀금속을 즐겨하셔서 남이 굳이 추천을 하지 않더라도 내가 원하는 것을 쉽게 결정하실수 있는 분들은 제외인데, 사실 손님의 50%이상이 지금의 경우에 해당되기 때문에 저도 처음에 손님과 접하게되면 손님의 구매 방향을 어떤 순서로 어떻게 잡을까부터 결정을하게 되는데, 이것은 제가 오랫동안 장사를 했기 때문에 이것부터 정해야 된다는 것을 아는 것이고 손님들 역시 이것을 아시게되면 같은 물건을 구매하셔도 훨씬 수월하게 구매하실 수가 있습니다.

 

단 여기서 판매자가 물건 자체가 많지 않아 손님이 선택할 폭이 별로 없을 경우에는 그냥 디자인 몇개 보시고 판단하시면 되시지만 이런 경우에는 반드시 여러군데 매장을 둘러 봄으로써 많은 물건을 보시고 판단하시는 것이 좋으며, 아래의 경우는 판매자가 다양한 디자인 제품과 다양한 사이즈에 다양한 품질의 진주를 많이 보유하고 있을 때 고객이 좀 더 쉽게 구매하실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드리고 있는 것입니다.

 

1. 원하시는 알의 크기를 먼저 결정하세요.

?
    왜 원하는 디자인을 먼저 고르지 않고 원하는 알의 크기를 먼저 정하라고 하는지 의아해 하시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그러나 여기에는 내가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하면 원하는 크기의 알에 맞춰서 디자인을 만들어 줄수 있을 것이다라는 전제가 깔려있는 것인데, 대부분의 디자인들이 다양한 알의 크기에 맞춰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어떤 특정 크기의 진주에 맞춰서 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10mm 알이 들어가 있는 디자인을 선택한 후에 알을 13mm를 선택한다고 그 알 크기에 맞춰서 틀의 크기가 변경이되어 만들어 지는 것이 아니라 10mm 가 들어간 틀에 13mm를 넣어야 되는 것이라 이런 경우에는 틀과 알의 크기가 맞지 않아서 사용할수가 없습니다.
    물론 몇가지 디자인은 같은 디자인을 다양한 크기로 만드는 경우도 있지만 이런 경우가 극소수고 대부분의 디자인은 거기에 맞는 알의 크기가 있다라고 생각하셔야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지는 이유가 13mm가 들어가서 잘 팔리는 디자인이 10mm로 만든다고 똑같이 잘 팔리지는 않기때문입니다.
    나이가 다르고 체격이 다르면 선호하는 디자인에도 차이가 있는데 나이가 다르고 체격이 다르면 사용하는 알의 크기에도 차이가 있어서 어떤 디자인이 잘 나간다고 그 디자인을 다양한 크기의 진주가 들어가게 다양한 크기로 제작하기에는 공장쪽에서 부담이 많아 일반적으로 타켓으로 생각하는 연령층에 맞게 디자인이 들어가고 그 연령층에서 가장 많이 선호하는 알이 들어갈수 있게 기본틀을 만들기 때문에 일단 구매자는 내가 어느 정도의 크기가 적당할지를 먼저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디자인 취향을 크게 분류해서 아닌쪽은 제외하세요.


    물건이 많은 것이 없는 것보다는 고객분들한테 선택의 폭이 넓기 때문에 분명히 이득이기는 하지만 물건이 많다보면 내가 어떤 것을 골라야될지 어려우지는 단점도 있습니다.
    따라서 내가 원하는 알의 크기를 대략 결정했다면 그만한 크기의 알이 들어가는 디자인을 크게 나눠서 보세요.
    화련한 스타일과 심플한 스타일로 나눈다던가
    귀걸이의 경우 늘어지는 디자인과 귀에 붙는 디자인으로 나눈다던가 하는 식으로 일단 크게 나눠서 보시기 바랍니다.
    사람마다 각자의 취향이 있어서,
    일반적으로 심플한 스타일을 선호하시는 분은 결국 심플한 스타일 쪽에서 디자인을 선택하시게되고,
    화려한 스타일을 선호하시는 분은 그런 유형쪽의 디자인을 주로 보게되지 다양한 디자인을 보면서 왔다 갔다하지는 않으시기 때문에 일단 내가 원하시 않는 스타일이다하는 것은 일단 제외하고 봄으로써 아무리 물건이 많아도 이런 식으로 선택의 폭을 줄여나가시면 물건을 선택하시기 좋고,
    이런 방식으로 2,3가지의 디자인을 고르시고 나서 진주를 같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서 귀걸이의 경우에는 반드시 착용을 해보시면서 보시기 바랍니다.
    귀걸이의 경우에는 같은 디자인이라 하더라도 착용하시는 분의 귓볼 두께나 귓구멍의 위치에 따라서 디자인이 기울어지는 현상이 나타나기도 하고 이것이 진주 알의 크기가 클수록 이런 현상이 강하므로 반드시 귀걸이는 해보시면서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디자인이 몇가지 없는 매장에서는 고객분이 이런 과정을 하실수가 없기 때문에 할수 없이 여러군데 매장을 돌아다니시면서 비교를 해야 되는 것이고, 디자인이 그렇게 없다는 것은 그만큼 그 제품에 대해서 그 판매자가 경쟁력이 없다는 얘기가 되기 때문에 가능한 원하시는 물건이 많은 곳에서 비교해서 구매하시는 것이 좋다라고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3. 전체 예산에서 틀의 가격을 제외하고 남은 예산의 1,20%내외 가격의 진주를 보세요.

 

    대부분의 거래가 손님들이 생각하시는 예산에서 20%이내에서 이루어지게 됩니다.
    특히나 자녀분이 어머니 것을 사실 때는 생각한 예산에서 크게 벗어나지 못하고 결정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무조건 좋은 것을 찾는다기 보다는 내 예산 한도내에서 최선을 다하시는 것이 올바른 구매 방법이 되기 때문에 1,2번의 과정을 통해 원하시는 디자인이 결정이되면 생각하셨던 예산에서 틀의 가격을 제외하고 그 예산에서 위 아래로 1,20%정도 한도내의 알을 보시고 진주를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원하시는 색상계열의 진주를 선택하세요.

 

    진주를 보실때 색상의 경우에는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서 원하시는 색상이 달라지게되는데,
    이때 색상이 너무 하얗거나 진주에 황기가 많은 것은 피하시고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얗거나 아이보리 색상이라는 것은 그만큼 안에 있는 진주의 핵이 잘 투영되어 보인다는 것으로 그만큼 진주층이 엷다는 것이 되고 황색감이 많이 보일수록 오래 사용하시면 그 색감 부분이 누래지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가격이 저렴하다하더라도 구매를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모든 고객분들이 싸고 좋으면 좋아하셔도 나쁘고 싼 것은 바라지 않으시는데, 이런 진주의 경우 있는 그대로 얘기를 하면 구매하시는 분들이 진주층이 언제쯤 베껴지냐 혹은 언제끔 누래지게 되냐고 불안해서 물어보시게 되는데 이렇게 단점을 알게되면 구매를 피하시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하얀색은 맑고 투명하다고 설명하거나 황색감을 핑크 색감이 진하게 들어갔다라고 제품에 대해서 제대로 설명을 하지 않고 판매하는 경우가 많아서 이건 좋고 싼 것이 아니라 그냥 안좋아서 싼 것이고 사용 하실수록 이부분이 많이 티가 나게 되기 때문에 가능한 이런 색감은 피해서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체로 핑크색계열이나 갈치색계열 혹은 이 색감이 반반정도 들어간 색상에서 선택하시게 되는데 핑크색 계열은 색감이 화려한 느낌이 들어서 젋은 층에서 선호하고 갈치색은 은은한 느낌이 들어서 중년층 이상에서 선호하시게 되는데 이것이 100% 그렇게 가는 것은 아니고 이 부분은 나라별로도 차이가 나고 연령대별로도 차이가나며 무엇보다도 사용자 취향에 따라서 갈라지는 것이라 사용자의 의향에 맞춰 가는 것이 좋습니다.

 

   3,4번의 조건을 충족하기위해서는 판매자가 다양한 품질의 진주를 많이 가지고 있어야 그만큼 소비자 입장에서는 선택의 폭이 넓게 되는 것이며, 이러기 위해서는 판매자가 직접 진주를 수입하는 업자여야되고 경험이 많을수록 품질에 대한 분류가 정확할 것이고, 직접 진주를 수입해서 분류해서 팔기 때문에 아무래도 진주에 있어서는 이런 업자가 경쟁력이 높을수밖에 없습니다.

 

5. 가격대와 색상이 결정되면 판매자에게 이런 조건으로 몇가지의 진주를 추천 받으세요.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서 결정되게 되고 구매자의 예산에 따라 결정될수 있는 디자인이나 진주에 대한 대략적인 가격대가 나오고 원하시는 색상 계열이 정해지면 보다 구체적으로 진주를 선택하는 과정이 남게되는데 이때는 진주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는 구매자가 진주를 선택하기 보다는 사용자가 자신의 의사나 취향에 따라 결정할수 있는 부분은 결정되어 있으므로 최종적인 결정을 하기 위해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판매자에게서 이런 조건하에 권할수 있는 진주를 몇가지를 추천을 받고 각각의 진주의 장,단점을 들은후 나에게 적합한 진주를 사용자나 구매자가 최종적으로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이론적으로 어떤 것이 좋겠다라고 결정을 했다 하더라도 막상 진주를 보게되면 똑같아 보인다고 하시거나 소비자가 진주를 고르시다보면 경험이 없어서 생각했던 것와 실제 선택하는 진주하고 차이가 많이 나는 경우도 생기게됩니다.
    이정도가 되면 사용자의 취향이나 선택을 판매자가 알고 있기 때문에 판매자에게 추천을 받는 것이 낫고, 그러다보니 판매자가 이분야에 전문일수록 이단계에서 보다 정확한 추천을 받을수 있게되는 것입니다.


6. 반지는 가능한 면 위주로 목걸이나 귀걸이는 색상이나 광택위주로 선택하세요.


    이단계는 제가 말씀드리지 않아도 판매자가 이렇게 권하겠지만 일반적으로 반지는 남의 눈 앞에서 보여주기 때문에 면 우선으로 보시는 것이 좋고, 목걸이나 귀걸이는 떨어져서 보여주기 때문에 색상이나 광택 위주로 선택하시게 되는데, 그렇다고 반지를 무조건 면만 보고 구매하시지는 않기 때문에 결국 반지감에 사용되는 알이 목걸이나 귀걸이에 사용되는 알보다 품질이 더 좋은 것을 하게 되는 것이 일반적이고, 세트의 경우 색상을 맞출때도 반지를 기본으로 하는 것이 일반적이라 결국 가장 좋은 품질이 주로 반지에 사용되게 됩니다.

 

7. 최종적으로 내가 선택한 진주와 비슷한 크기의 가짜 진주를 틀에 끼워보세요.

 

    일반 매장에서 이 단계를 생략하는 경우가 많은데, 공장에서 13mm 틀이라고 만들었다하더라도 13.1mm가 잘 어울리는 경우도 있고, 13.9mm가 잘 어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자의 경우에는 12mm 후반 사이즈도 잘 맞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13mm가 예산상 부담스러우시면 12mm 후반으로 조정해서 단가를 낮출수도 있는데, 이런 부분은 각 디자인별로 차이가 있고, 어떤 디자인은 13.3mm 이런 식으로 특정 사이즈의 알만 들어가야 되는 경우도 있지만 어떤 디자인은 틀의 폭을 좌우로 넓혀서 12mm부터 14mm까지도 커버가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틀이 정해졌고, 알이 정해졌다고 무조건 계약하시기 보다는 최종적으로 정하신 크기와 비슷한 가짜 알을 그 틀에 끼어서 생각하셨던 느낌대로 알이 들어가는지 최종적으로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맨 처음 디자인 선택을 했을때 끼어져 있던 알과 동일한 크기의 진주를 선택을 해야만 같은 느낌을 받으실수 있고, 알의 크기가 변경될 경우 디자인에 따라서 알이 다 들어가지 않아서 아래를 본드로 때우거나 좌우가 약간씩 비어서 본드를 넣어서 마무리해야 되는 경우가 있을수 있는데 보통 이런 작업은 손님 모르게 하게 되기 때문에 가능한 이런 방식을 통해 틀에 잘 맞는 알인지를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INFORMATION

  • 진주종류
  • 진주등급
  • 관리방법
  • 구매요령
  • 구매시유의사항
  • 진주특강

BANKING ACCOUNT

1002.130.501259
예금주 : 이태홍
모바일 화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