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NJUNARA


FAQ

진주등급 | 왜 시장에 좋은 품질이 많지 않죠 ?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4-12-05 12:27 조회22,126회 댓글0건

본문

1. 좋은 품질과 잘 팔리는 품질은 다릅니다.

 

    ?

    장사꾼한테 좋은 품질을 수입하는 것이 좋을지 잘 팔리는 품질을 수입하는 것이 좋을지를 물으면 대답은 당연히 장사가 잘되는 품질을 수입해야 된다고 할겁니다.

     왜냐하면 모든 고객이 예산을 무시하고 품질이 좋다고 무조건 구매하시는 것이 아니라 항상 예산을 고려하면서 구매를 하시게 되고, 가장 큰 문제는 진주를 다이아처럼 규격화해서 품질을 분류해서 판매하는 것이 아니다보니 구매자 본인이 진주의 품질을 볼줄 아셔야 되는데 이것이 하루 아침에 습득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보니 대부분 판매자를 믿고 구매하시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판매자들은 아주 좋은 품질보다는 손님한테 괜찮다는 정도의 소리를 들으면서 제품이 가격적인 경쟁력을 갖출수 있을 정도에서 가장 만족하게되고, 실제로 그런 제품이 가장 많이 판매가됩니다.?

?

    더구나? 진주의 생산이 피라미드식으로 상품질로 갈수록 생산량이 급격이 떨어지다보니 상품질로 갈수록 가격이 급격히 올라가서 고객분들이 생각하는 가격대와는 많이 벌어지기 때문에 오히려 이런 품질을 동시에 보여드리면 고객의 눈은 좋은 품질로 올라가면서 가격은 비싸다고 구매를 하지 않는 현상이 벌어지기 때문에 일반 소매점에서 많이 기피하게 되고, 수입업자도 생산량이 많이 떨어지는 품질이라 가격은 많이 주면서도 어떻게 보면 부탁을 하면서 구매를 해야되는데도 막상 판매를 할때는 이 제품 때문에 오히려 판매가 힘들어질수 있기 때문에 시장은 이런 반응과 수입업자의 이런 입장 때문에 아주 좋은 상품질의 진주를 보시기가 어려운 것입니다. 

?

?

? 좋은 품질의 8mm 아코야진주로 반지를 만들어서 판매했을때 찍은 사진으로 이런 품질은 시장에서 구하기가 힘들고 저도 많지는 않습니다.

65d130ba60bac3842263ea69ca4694b8_1485399040_25.jpg
?

 

2. 국내 경기와 생활수준에 영향을 받습니다.

 

 

    일단 경기가 안좋으면 모든 귀금속의 수요가 줄어듭니다.

    그리고 수입업자 역시 수입을 줄이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상품질의 경우 이러한 품질만 수입을 하면 단가가 올라가기 때문에 중품질이나 그이하를 같이 사오면서 상품질의 진주를 일부 저렴하게 수입을하게 되는 것으로 상품질만 있는 경우에는 우리보다 생활수준이 높은 일본쪽이나 부자가 많은 중국쪽에서 고가에 수입을 하기때문에 이들과 동일한 조건에서 경쟁해서 수입하기가 어렵고,

 

    상품질에 대한 시장 수요 자체가 국내가 작아서 국내 수입업자 입장에서는 대량으로 사면서 싸게 사기도 힘들어 (실제로는 좋은 품질은 대량으로 거래할 물량 자체가 거의 없습니다.) 이부분에 대한 무리한 투자보다 중간이나 이보다 약간 좋은 정도의 품질을 수입하는 것이 사업에 유리하기때문에 국내시장에서 상대적으로 좋은 품질로 갈수록 보시기가 어려운 것입니다.

?

 

좋은 품질의 8.6mm 아코야진주로 귀걸이를 만들어서 판매했을때 찍은 사진으로 이런 품질의 특징은 색감이 진하고 광택이 좋습니다.

65d130ba60bac3842263ea69ca4694b8_1485399181_77.jpg 

 

3. 중국 시장의 부상으로 과거보다 상품질의 진주를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중국 경제가 좋아지면서 부유층이 늘다보니 자연스럽게 사치품에 대한 수요가 늘게 됐고, 최근 몇년 사이에 중국으로의 진주 수입이 급격이 늘어났고, 더구나 좋은 품질에 대한 공급은 수요가 늘었다고 그 부분만 늘릴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중국쪽의 영향으로 골드진주, 타히티흑진주, 남양진주의 가격이 이미 올랐고 그런 현상은 상품질로 갈수록 심하며, 최근 들어서는 담수진주 상품질뿐 아니라 아코야진주 작은 사이즈까지도 가격이 올랐거나 오르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국내의 경우 이걸 쫓아갈 정도로 경기 여건이 좋은 것이 아니라 오히려 힘들어지고 있기 때문에 과거보다 더 비싼 가격대의 물건은 수입하기 어렵고, 과거에 잘 나갔던 가격대에 맞춰 수입을 하다보니 오히려 과거보다 가격은 같아도 제품의 품질은 조금씩 내려가서 현재 진주 수입업자들의 재고 부담이 많이 늘어나면서 수익은 떨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진주는 상품질을 수입할수록 재고 부담이 낮고, 하품질로 갈수록 재고 부담이 높을수 밖에 없으나 현재 국내 여건상 상품질 위주로 수입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좋은 품질의 색상은 한가지 색상만 있는 것보다 아래와 같이 핑크색과 갈치색이 잘 혼합되어 있는 것을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65d130ba60bac3842263ea69ca4694b8_1485399283_16.jpg 

 

4. 현재로서는 국내시장의 경기 여건이 좋아지거나 중국쪽의 수요가 줄어들지 않는 이상 이런 현상은 당분가 변하기가 어렵습니다.

?

?   중국쪽의 경기가 올라가고, 상대적으로 중국쪽에 부유층이 많아지다 보니 몇년전부터 귀금속쪽의 수요가 급격히 늘어났으며, 진주도 그런 품목중에 하나로 특히 골드진주의 경우에는 중국 한나라 때문에 양식장에서도 생산량을 많이 확대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가장 많이 오른 품목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중국쪽의 수요와 겹쳐지는 품목이나 품질들은 당분간 가격이 계속 상승할 예정이며, 국내 경기가 이를 쫒아가지 못하는한 수입업자들 역시 이부분에 대한 과감한 투자는 힘든데, 특히나 중국쪽에 생산량이 적은 알의 크기가 크면서도 품질이 좋은 진주들은 생산량에 비해 수요가 높아, 국내의 경기가 현재와 같이 좋지 않은 상태에서는 아주 상품질의 진주들은 들어오기기 힘든 상황입니다.

?

?

? 흑진주의 최고 품질이라는 아래의 피코크칼라 중 큰 사이즈 상품질은 가격이 워낙 비싸고 생산량이 적어서 수입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65d130ba60bac3842263ea69ca4694b8_1485399770_37.jpg
?

?

?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INFORMATION

  • 진주종류
  • 진주등급
  • 관리방법
  • 구매요령
  • 구매시유의사항
  • 진주특강

BANKING ACCOUNT

1002.130.501259
예금주 : 이태홍
모바일 화면보기